전체메뉴
닫기
      Café Nellie
      __
       카페 명칭에 담긴 의미
      카페의 이름 넬리(Nellie Dick, 1866-1909)는 사월교회의 설립자인 아담스(J. E. Adams, 한국명 '안의와') 선교사의 아내 이름이다. 그녀의 오빠인 베어드(William M. Baird) 선교사의 뒤를 이어 남편 아담스 선교사가 대구 선교업무를 인계받으면서 1879년 11월 1일에 대구에 오게 된다. 1909년 다섯 번째 아기가 유산된 후 산후불순으로 소천하기까지 남편 아담스 선교사를 도와 유년주일학교, 부인 주일학교, 부인 사경회 등을 운영하며 대구선교에 큰 역할을 하였다. 넬리 딕의 묘비에는 “SHE IS NOT DEAD BUT SLEEPETH(그녀는 죽지 않고 잠들어 있다)"로 쓰여 있다.
       카페 이용 방법
      1) 운영시간
      평일: A.M 10:00 - P.M 10:00
      주말: A.M 09:00 - P.M 10:00
     
      2) 메뉴
      메뉴의 주문은 현금 이용 시 카운터에서, 카드 이용 시에는 무인 주문기 키오스크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도서 이용 및 구입
      넬리카페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양질의 도서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원하시는 책을 빌려서 카페 내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책을 구입하실 수도 있어요. 판매되는 책은 사월교회 양육국에서 미리 구입하여 비치해 둔 책으로 이윤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4) 소그룹실 이용
      넬리카페 내에는 각종 모임이 가능한 단체룸이 2개나 있습니다. 성경공부, 구역모임, 동아리 모임 등 어떤 용도로도 이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답니다. 예약은 카운터로 문의해 주세요.
      5) 사월교회 역사전시 부스
      사월교회의 지나온 발자취를 간단하게 전시해 둔 공간으로 조용하게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자리입니다.